Peer Group Reading을 활용한 읽기 능력 신장
- Affiliation
- 제주대학교
- Department
-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
- Advisor
- 고경희
- Table Of Contents
- 국문 초록 i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가설 3
3. 용어의 정의 3
II. 이론적 배경 5
1. 읽기와 초등영어교육 5
2. 리딩버디에 의한 또래교수 10
3. 선행연구 15
III. 연구방법 17
1. 연구 대상 17
2. 연구 기간 및 절차 17
3. 검사도구 및 자료 처리 19
IV. 연구의 실제 30
1. 이야기 읽기 자료 30
2. 소리내어 읽기의 여러 유형 32
3. Peer-group Reading내에서의 리딩버디를 활용한 읽기 수업 34
4. 교사 중심 읽기 수업 49
5. Reading Buddy를 활용한 Peer-group Reading내에서의 읽기 학습 효과 분석 50
V. 결론 및 제언 56
참고 문헌 59
ABSTRACT 63
부록 66
- Degree
- Master
- Publisher
-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Citation
- 문금선. (2009). Peer Group Reading을 활용한 읽기 능력 신장
-
Appears in Collections:
- Elementary Education > Elementary English Education
- Authorize & License
-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