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Repository

Peer Group Reading을 활용한 읽기 능력 신장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The Effect of Peer Group on Learns' Reading abilities
Abstract
.
Author(s)
문금선
Issued Date
2009
Awarded Date
2009. 8
Type
Dissertation
URI
http://dcoll.jejunu.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5710
Affiliation
제주대학교
Department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
Advisor
고경희
Table Of Contents
국문 초록 i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가설 3
3. 용어의 정의 3
II. 이론적 배경 5
1. 읽기와 초등영어교육 5
2. 리딩버디에 의한 또래교수 10
3. 선행연구 15
III. 연구방법 17
1. 연구 대상 17
2. 연구 기간 및 절차 17
3. 검사도구 및 자료 처리 19
IV. 연구의 실제 30
1. 이야기 읽기 자료 30
2. 소리내어 읽기의 여러 유형 32
3. Peer-group Reading내에서의 리딩버디를 활용한 읽기 수업 34
4. 교사 중심 읽기 수업 49
5. Reading Buddy를 활용한 Peer-group Reading내에서의 읽기 학습 효과 분석 50
V. 결론 및 제언 56
참고 문헌 59
ABSTRACT 63
부록 66
Degree
Master
Publisher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Citation
문금선. (2009). Peer Group Reading을 활용한 읽기 능력 신장
Appears in Collections:
Elementary Education > Elementary English Education
공개 및 라이선스
  • 공개 구분공개
파일 목록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