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Repository

Phonics와 영화동화를 활용한 읽기지도가 초등학생 읽기에 미치는 영향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Enhancing Elementary English Reading Proficiency Through Phonics and Storybooks
Abstract
.
Author(s)
고영해
Issued Date
2009
Awarded Date
2009. 8
Type
Dissertation
URI
http://dcoll.jejunu.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5692
Affiliation
제주대학교
Department
교육대학원 초등영어교육
Advisor
고경희
Table Of Contents
국문 초록 i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2
3. 용어의 정의 3
II. 이론적 배경 5
1.Phonics와 기초 읽기 5
2. 영어 동화 읽기 지도 9
3. 선행 연구 17
III. 연구 방법 18
1. 연구 대상 18
2. 연구 기간 18
3. 실험 설계 19
4. 연구 도구 19
5. 자료 분석 방법 21
6. 실험 내용 21
IV. 결과 분석 및 논의 35
1. 기초조사 결과 35
2. 흥미도 검사 결과 38
3. 읽기 능력 검사 결과 39
4. 사후 설문 결과 40
5. 논의 41
V. 결론 및 제언 43
참고 문헌 46
ABSTRACT 48
부록 50
Degree
Master
Publisher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Citation
고영해. (2009). Phonics와 영화동화를 활용한 읽기지도가 초등학생 읽기에 미치는 영향
Appears in Collections:
Elementary Education > Elementary English Education
공개 및 라이선스
  • 공개 구분공개
파일 목록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