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집단 협동 학습이 창의적 표현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 Affiliation
- 제주대학교
- Department
- 교육대학원 초등음악교육
- Advisor
- 조영배
- Table Of Contents
-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내용 2
II. 이론적 배경 3
1. 소집단 협동학습에 대한 고찰 3
2. 창의적 표현력 신장에 대한 고찰 9
3. 소집단 협동학습과 창의적 표현력과의 관계에 대한 고찰 11
4. 선행 연구의 탐색 12
III. 실행 목표의 설정 12
1. 기초 조사 및 실태 분석 12
2. 실행 목표 19
IV. 연구방법 및 절차 20
1. 연구대상 및 기간 20
2. 연구절차 및 내용 20
3. 연구의 기초조사 및 실천 검증 방법 21
V. 연구의 실제 22
1. 실행목표1 22
2. 실행목표2 34
3. 실행목표3 56
VI. 연구 결과의 검증 67
1. 검증 내용 및 방법 67
2. 검증 결과 및 분석 67
VII. 요약 및 결론 77
1. 요약 77
2. 결론 81
3. 제언 81
참고문헌 82
부록 83
- Degree
- Master
- Publisher
-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Citation
- 전혜순. (2009). 소집단 협동 학습이 창의적 표현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
Appears in Collections:
- Elementary Education > Elementary Music Education
- Authorize & License
-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