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Repository

실과 홈프로젝트 학습이 초등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효과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Effects of the Home Project Method on Capabilities of Self-Directed Leaming of Elementary Students in Practical Arts
Abstract
.
Author(s)
강순실
Issued Date
2009
Awarded Date
2009. 2
Type
Dissertation
URI
http://dcoll.jejunu.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5682
Affiliation
제주대학교
Department
교육대학원 초등실과교육
Advisor
김희필
Table Of Contents
국문 초록 vii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4
3. 연구의 가설 4
4. 용어의 정의 5
5. 연구의 제한점 5
II. 이론적 배경 6
1. 홈프로젝트 학습 6
2.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9
3. 홈프로젝트 학습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의 관계 14
III. 연구의 방법 17
1. 연구의 대상 17
2. 연구의 설계 17
3. 연구의 절차 및 기간 18
4. 검사도구 19
5. 동질성 검사 19
6. 실험처치 및 내용 21
7. 자료의 처리 31
IV. 연구의 결과 및 논의 32
1. 연구의 결과 32
2. 논의 53
V. 결론 및 제언 56
1. 결론 56
2. 제언 57
참고 문헌 58
ABSTRACT 60
부록 63
Degree
Master
Publisher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Citation
강순실. (2009). 실과 홈프로젝트 학습이 초등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효과
Appears in Collections:
Elementary Education > Elementary Practical Arts Education
공개 및 라이선스
  • 공개 구분공개
파일 목록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