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시스템에 관한 창의성 신장을 위한 교육자료 개발 및 적용
- Affiliation
- 제주대학교
- Department
- 교육대학원 초등컴퓨터교육
- Advisor
- 김종훈
- Table Of Contents
- 국문초록 IV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2
II. 이론적 배경 3
1. 창의성의 개념 3
2. 창의성교육의 필요성 4
3. 창의성 구성 요인 4
4. 창의성 향상 기법 7
III. 교육자료 개발 방향 8
1. 개정 목적과 기본 방향 8
2. 성격 10
3. 목표 11
4. 학습주제 선정 방법 12
IV. 교육자료 개발 16
1. 교육자료의 개발 방향 16
2. 교육자료 개발의 실제 18
V. 교재의 현장 적용 및 분석 96
1. 연구대상 96
2. 검사도구 97
3. 검사 결과 및 해석 97
VI. 결론 101
참고문헌 102
Abstract 103
부록 105
- Degree
- Master
- Publisher
-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Citation
- 김승완. (2008). 컴퓨터 시스템에 관한 창의성 신장을 위한 교육자료 개발 및 적용
-
Appears in Collections:
- Elementary Education > Elementary Computer Education
- Authorize & License
-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