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하학에서의 택시삼각함수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택시기하학에서 택시삼각함수를 정의하고 택시삼각함수의 성질을 연구한다. 택시기하학은 비유클리드 기하학으로서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에서 택시의 움직이는 거리를 그 모델로 하는 기하학이다. 또한 택시기하학은 유클리드기하학과 매우 비슷하므로 중 ․ 고등학생들이 큰 어려움 없이 비유클리드기하학을 경험하게 할 수 있는 기하학의 한 분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