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Repository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자국어 교과서 비교 연구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A Comparative Analysis on the Native Language Textbooks used in Korea and the United States
Abstract
.
Author(s)
양은수
Issued Date
2009
Awarded Date
2009. 8
Type
Dissertation
URI
http://dcoll.jejunu.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5717
Affiliation
제주대학교
Department
교육대학원 초등국어교육
Advisor
이주섭
Table Of Contents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2
3. 연구의 제한점 7
II. 이론적 배경 9
1. 교과서의 개념과 기능 9
2. 단원 구성 방식 13
3. 기초 문식성의 지도 15
III.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자국어 교과서 비교 21
1. 교과서의 편찬, 발행 및 공급 체제 21
2. 교과서의 구성 24
3. 단원의 구성 체제 28
4. 1학년 교과서에 나타난 입문기 기초 문식성 교육의 전개 양상 53
IV. 결론 및 제언 68
참고 문헌 71
Degree
Master
Publisher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Citation
양은수. (2009).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자국어 교과서 비교 연구
Appears in Collections:
Elementary Education > Elementary Korean Language Education
공개 및 라이선스
  • 공개 구분공개
파일 목록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