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Repository

한국과 프랑스의 초등학교 자국어 교과서 비교 연구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Comparative Study on Vernacula Textbooks of Korean and French Elementary Schools
Abstract
.
Author(s)
고의숙
Issued Date
2009
Awarded Date
2009. 8
Type
Dissertation
URI
http://dcoll.jejunu.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5693
Affiliation
제주대학교
Department
교육대학원 초등국어교육
Advisor
이주섭
Table Of Contents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2
3. 연구의 제한점 7
II. 이론적 배경 9
1. 교과서관 9
2. 교과서 개발의 기본 배경 11
3. 교과서 단원의 구성 17
4. 기초 문식성 교육의 개념 및 한글의 초기 문자 지도 방법 20
III. 한국과 프랑스의 초등학교 자국어 교과서 비교 24
1. 교과서의 구성 24
2. 단원의 구성 체제 25
3. 1학년 교과서에 나타난 입문기 기초 문식성 교육의 전개 양상 37
IV. 결론 및 시사점 50
참고 문헌 54
Degree
Master
Publisher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Citation
고의숙. (2009). 한국과 프랑스의 초등학교 자국어 교과서 비교 연구
Appears in Collections:
Elementary Education > Elementary Korean Language Education
공개 및 라이선스
  • 공개 구분공개
파일 목록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