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직원의 동기부여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Alternative Author(s)
- Jeong-Sil Woo
- Department
- 경영대학원 관광경영학과
- Advisor
- 조문수
- Table Of Contents
- Ⅰ. 서 론 1
1. 문제의 제기 1
2. 연구의 목적 3
3. 연구의 범위와 방법 5
Ⅱ. 이론적 고찰 6
1. 카지노산업의 특성 및 조직 6
1) 카지노 산업의 개념 6
2) 카지노 산업의 특징 7
3) 제주지역 카지노 산업의 개요 10
4) 카지노 조직의 특성 13
5) 카지노 직원의 역할 14
2. 동기부여 19
1) 동기부여의 개념 19
2) 동기부여의 구성요인 및 선행연구 20
3. 고객지향성 31
1) 고객지향성의 개념 31
2) 고객지향성의 구성요인 및 선행연구 33
4. 동기부여와 고객지향성의 관계 41
Ⅲ. 연구 설계 43
1.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43
2. 구성 개념의 조작적 정의 44
1) 동기부여 44
2) 고객지향성 44
3. 조사설계 및 자료분석 45
1) 설문지 구성과 자료의 측정 45
2)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45
Ⅳ. 실증분석 47
1. 표본의 인구통계적 특성 47
2. 측정항목의 평가 49
1) 동기부여에 대한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49
2) 고객지향성에 대한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51
3. 가설 검증 52
1) 가설1의 검증 52
2) 가설2의 검증 61
4. 가설검증 결과의 요약 64
Ⅴ. 결론 66
1. 연구결과 요약 및 시사점 66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72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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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gree
- Master
- Publisher
-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
- Citation
- 우정실. (2014). 카지노 직원의 동기부여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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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Tourism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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