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 만들기의 이론과 실천-올바른 지역안전지도 제작과 보이스피싱․빈집털이 방지-

Abstract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 만들기의 이론과 실천』은 어떻게 하면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역의 안전을 구축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이 책은 서장을 포함하여 모두 다섯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 논문에서는 범죄 방지의 이론과 실천을 다루고 있는 서장과 1장, 2장을 번역하였다.

서장은 최근 일본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늘어남에 따라 범죄를 막기 위한 순찰과 지역안전지도의 중요함, 그리고 올바른 순찰 방법과 지역안전지도의 제작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1장에서는 미국과 유럽에서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들기 위하여 거쳐 온 과정과 이런 과정을 기반으로 범죄 방지를 위해 어떠한 이론과 법률들이 적용되고 변화해 왔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장은 1장에서 말한 이론을 토대로 지역안전지도의 올바른 제작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잘못된 방법으로 만들어진 지역안전지도의 사례들과 지역안전지도의 올바른 제작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지역안전지도 제작을 통한 범죄예방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