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Repository

하늘을 나는 소년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The Boy Who Could Fly Without a Motor
Abstract
주인공인 조나단 제퍼스는 캘리포니아에서 19마일 떨어진 페덤 숄 앤 퍼시폰리프 부근 클레먼타인 바위섬에 사는 소년이다. 존은 등대지기 아버지를 따라 어머니, 가장 친한 친구인 개 스맥스와 아무도 살지 않는 외딴 바위섬에 3년째 살고 있다. 존은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외로운 소년이라고 생각하며 함께 놀고 얘기할 친구가 간절히 원한다. 그는 너무 친구를 원해서 텔레파시로 멀리 떨어진 곳의 누군가에게 수신호를 보내는데 어느 날 해변 구석진 곳에서 중국인 유령 링 우를 만나게 된다. 그는 외로워하는 존에게 뇌세포를 이용해 하늘을 나는 비밀을 가르쳐 준 후 처음 연습할 때 멀리 날아가지 말하고 경고한다. 그리고 이 비밀을 절대 아무에게도 평생 말하지 말라고 협박한다. 그러나 하늘을 날아서 멀리 있는 곳에 사는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기쁨에 젖은 존은 그의 경고를 무시하고 한밤 중 멀리 떨어진 지역까지 날아갔다가 고기잡이 어선의 일꾼들에게 하늘을 나는 모습을 들키고 만다. 그 후 미 정보국에서 제보를 받고 비행 물체를 찾으려 하고 설상가상으로 존은 하늘을 나는 능력을 통제하지 못해 계속 하늘로 날아오르게 되면서 많은 사건에 휩쓸린다.
하늘을 나는 소년은 누구나 한 번은 꿈꿔 봤을법한 어린 시절 하늘을 나는 상상을 실현시킨 소설이다. 작가의 상상력과 미 루스벨트 대통령 시대의 배경이 더해져 현실감 있으면서 흥미로운 사건들로 눈을 뗄 수 없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어린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와 빠른 이야기 진행방식이 인상적이다.
Author(s)
김은혜
Issued Date
2017
Awarded Date
2017. 8
Type
Dissertation
URI
http://dcoll.jejunu.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8275
Alternative Author(s)
Kim, Eun Hye
Affiliation
제주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Department
통역번역대학원 한영과
Advisor
박경란
Degree
Master
Publisher
제주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Citation
김은혜. (2017). 하늘을 나는 소년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Interpretation & Translation > Korean-English
공개 및 라이선스
  • 공개 구분공개
파일 목록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