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수용 모델을 통한 거리공연 O2O서비스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거리 공연의 O2O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기술수용모델 을 이용한 O2O서비스의 특성과 사용경험이 사용자의 태도와 사용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였다. 버스킹 플레이에서 제공하는 거리공연 O2O서비스 를 통해 문화공연예술 중 오늘날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혀가고 있는 거리공연에 대한 O2O서비스의 채택 및 수용 요인을 밝히기 위해 실증적 모델을 제시하였으 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태도를 파악하여 거리공연에서의 O2O서비 스 수용에서 다양한 전략적 측면을 도출할 수 있을 것에 의의를 둔다.

This study analyzed the characteristics of O2O service usi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how experience in use affects the attitude and use of users. O2O service provided by Busking Play provides various types of O2O service in order to identify the users' strategic attitude toward the adoption and acceptance of O2O service as a culture among cultural performance a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