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의 빅 테이터 관리를 위한 거버넌스 모형 재구축 연구

Abstract

사회주의 시장경제가 급속히 발전하고 과학 기술이 날로 발전하면서 중국은 이미 빅 데이터 시대를 맞고 있다. 빅 데이터는 인류가 세계를 인식하고, 세계를 개조할 수 있는 능력을 위한 한 번의 도약이며, 빅 데이터 시대가 오면서 중국 정부의 거버넌스 모델을 위해 객관적으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빅 데이터 시대의 수많은 자원은 정부 관리 모델의 변화를 위한 편리한 여건을 제공하고 있다. 동시에 빅 데이터 시대를 배경으로 정부 관리 모델을 더 잘 개선하고 혁신하는 데 무시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다. 전반적으로 빅 데이터 시대를 배경으로 정부 관리 모델을 혁신하는 것은 중국 정부의 통치를 보완하고 정부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선택이다. 정부 관리는 사회경제, 정치구조, 기술변혁, 문화 환경 등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동태적 과정 이였다.

기술 변혁은 정부가 현대화를 다스리는 중요한 추진역량인 동시에 빅 데이터는 새로운 기술로서 데이터를 핵심 자산으로 삼는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 사회를 보다 개방적이고 권력이 더 분산되고 메쉬가 큰 사회로 나아가도록 촉진한다.

빅 데이터는 과학기술 발전에 심대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국가 통치의 생태 환경을 변화시키고 재조립할 수 있으며, 21세기는 빅 데이터의 시대이며, 빅 데이터는 정보 기술의 변혁일 뿐 아니라 사회의 변혁이다. 다른 부처에 비해 정부 관리 분야에서 발생하는 가치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