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고독

Abstract

본고의 원본은 2018년 겐토샤(幻冬舎)에서 출간하였다.본고는 총 5장으로 구성된 『極上の孤独』의 머리말, 제1장, 제2장을 번역했다.작가는 와세다(早稲田)대학교를 졸업한 뒤 NHK에 입사하여 아나운서가 되었다. 지금은 작가 겸 강연자로 활동 중이다.머리말에서는 고독을 어떻게 받아들일까로 시작하며 작가의 경험담과 고독에대한 작가의 의견, 그리고 실제 사례들을 서술한다. 이 사례들을 통해 기존에 사람들이 생각했던 고독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할 수 있고 새로운 방식으로도 생각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제1장 왜 나는 고독을 즐기는가에서는 고독을 싫어하는 이유를 들며 작가의실제 경험담과 근대 하이쿠 작가들의 작품에서 엿볼 수 있는 고독의 감성에 대하여 설명한다. 작가와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을 통해 여러 사실을 알 수 있고 자신의 경험담도 회상하며 비교할 수 있다.제2장 최상의 고독을 음미하라에서는 작가의 경험담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을 주로 서술하며 다른 사람들은 고독할 때 어떤 식으로 대처하는지 그리고작가 자신이 고독할 때 어떤 식으로 대처하는지 설명한다.작가와 다른 사람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함과 동시에 앞으로 고독에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本稿の原書は2018年幻冬舎から出版した。本稿は5章で構成されている『極上の孤独』のプロローグ、第1章、第2章を翻訳した。作家は早稲田大学卒業後、NHKに入社し、アナウンサーになった。現在、作家・講演者として活躍している。  プロローグでは孤独をどのように受け止めるかという内容から始まり、作家の経験談と孤独に対する作家の意見、そして実際の事例について述べている。これらの事例により、これまで多くの人が考えていた孤独についてさらに深く考え、新たな方法でも考えることができることを確認できる。第1章では孤独が嫌いな理由を挙げて、作家の実際の経験談と近代俳人の作品から感じることができる孤独感について説明する。作家と他の人の経験談を通じて様々な事実を知ることができ、作家本人の経験談も回想しつつ比較することができる。  第2章では、作家の経験談より他の人の経験談を主に述べ、他の人は孤独な時にどのように対応するのか、そして作家自らが孤独な時にどのように対応するのかを説明している。作家や他の人々の実際の経験談を通じて、日常生活に取り入れる方法とともに、今後の孤独への対応方法を提示す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