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革命が来る

Abstract

본고는 김재필 작가의 저서 『ESG 혁명이 온다-성과에서 가치로, 새로운 미래의 혁신적 시그널과 생존전략-』를 번역한 논문이다. 본고에서는 본서의 내용 중 ‘개정판 서문 글로벌 위기 속에서도 ESG 혁명은 계속된다’, ‘프롤로그 기술 혁명에서 ESG 혁명의 시대로’, 그리고 Special Chapter 글러벌 위기 속에서도 ESG 혁명은 계속된다 ‘ESG 혁명은 계속된다’, ‘ESG 혁명 2년 후, 무엇이 변했나’, ‘2022년 새로운 위기와 ESG의 변화’, ‘2023년 이후에도 ESG는 계속된다’, ‘자율에서 규제 중심으로 변화하는 ESG 트렌드’, 그리고 ‘에필로그’를 번역하였다.

‘개정판 서문 글로벌 위기 속에서도 ESG 혁명은 계속된다’에서는 시대의 편화에 따라 높아지는 ESG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프롤로그 기술 혁명에서 ESG 혁명의 시대로’에서는 ESG를 고려한 기업들의 움직임과 필자가 이 책을 쓴 목적을 설명하고 있다. Special Chapter 글러벌 위기 속에서도 ESG 혁명은 계속된다‘ESG 혁명은 계속된다’, ‘ESG 혁명 2년 후, 무엇이 변했나’, ‘2022년 새로운 위기와 ESG의 변화’, ‘2023년 이후에도 ESG는 계속된다’, ‘자율에서 규제 중심으로 변화하는 ESG 트렌드’에서는 ESG를 둘러싼 최근 동향을 살펴보며 ESG가 핵심 가치로 자리 잡았음을 확인한다.‘에필로그’에서는 ESG가 추구하는 목적과 이상에 대해서 그리고 다음 세대에 물려줘야 할 세상에 대한 필자의 생각이 저술되고 있다.|本稿は作家キム・ジェピルの著書『ESG革命が来る-成果から価値へ、新たな未来の革新的シグナルと生存戦略-」の翻訳論文である。本稿では原書の「プロローグ:技術革命からESG革命の時代へ」、そして「Special Chapter:ESG革命は続く」の中の「ESG革命から2年、何が変わったか」「2022年、新たな危機とESGの変化」「2023年以降もESGは続く」「任意から規制中心へ変化するESGトレンド」と「エピローグ:ESGで再び気付かされた日常と常識の大切さ」を翻訳した。

「プロローグ:技術革命からESG革命の時代へ」では、時代の変化に伴うESGの重要性の高まりを強調している。「SpecialChapter:ESG革命は続く」の中の「ESG革命から2年、何が変わったか」「2022年、新たな危機とESGの変化」「2023年以降もESGは続く」「任意から規制中心へ変化するESGトレンド」では、ESGを巡る内外企業の最新の動向が紹介されており、ESGが企業にとって欠かせない絶対的な価値となったことが確認できる。「エピローグ:ESGで再び気付かされた日常と常識の大切さ」ではESGが追求する目標と理想、そして後世に残したい未来について筆者の考えが述べられている。